공지사항
★ 코로나19 감염증 대응을 위한 2020학년도 1학기 학사운영 안내(2차)
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19의 확산으로 2020학년도 1학기 개강 이후에도 비대면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. 이에 수업 운영 방안과 수강신청정정요청서(초안지) 제출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.
□ 수업 운영 방안
가. 수업시작일: 2020년 3월 16일
나. 수업시작일 후 수업진행: 비대면 수업(3월 16일(월)~3월 29일(일))
※ 3월 30일(월) 이후에도 코로나19 종식 시까지 비대면 수업 실시가 연장될 수 있음
다. 비대면 수업 방법(※ 운영방식의 세부사항은 교수님 공지를 통해 확인)
1) 온라인 수업
- 동시간 온라인 강의(ZOOM 등 화상회의시스템 활용), eTL을 통해 동영상 녹화 제공, 서울대온라인강좌(SNUON)와 K-MOOC 활용
2) 과제물 부여와 토론을 이용한 수업
- eTL 강의실에 과제물 등록, eTL을 활용한 질의, 응답을 통한 토론식 수업
라. 출석
1) 동시간 온라인 강의: eTL에서 출석 확인 가능(ZOOM을 활용한 화상수업 화면에서도 출석인정 가능)
2) eTL 사이트 활용 수업: eTL에서 출석 확인 가능
(수업 녹화, SNUON, 서울대 K-MOOC은 eTL 강의실 수업 주에서 수강 가능)
3) 다른 대학 K-MOOC: 수강하고 입증 서류를 교수님께 제출하면 인정
마. 시험: 시험 실시는 교수 별도 공지
□ 수강신청정정요청서(초안지) 등 제출 방법: 담당교수님께 온라인으로 수강 승인 받음 → 승인내역 증빙(이메일, 메신저 내역 등)과 초안지 작성 → 개설 학과(부) 안내에 따라 제출
※ 우리 학과에서 개설한 수업의 초안지는 이메일(kwonseyoung@snu.ac.kr) 제출
붙임 1. 코로나19 확산 대비 수업 운영 방안(교원)
붙임 2. 코로나19 확산 대비 수업 운영 방안(학생)
붙임 3. 수강신청정정요청서(초안지) 서식
붙임 4. 중복수강 요청 및 확인서 서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