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

수업

2021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안내

작성자
권세영
작성일
2021-09-01
조회
1200

2021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일정을 알려드립니다.
 


가.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기간








구분 기간 비고
수강신청 변경 9. 1.(수) ~ 9. 7.(화) [학생] 수강신청 사이트(http://sugang.snu.ac.kr)에서 신청/삭제 
정원 외 신청 학생 신청  9. 1.(수) ~ 9. 7.(화) 정원 외 신청 전산화(학생 신청 → 교원 승인 → 학생 수강 확정)
[학생] 수강신청 사이트 > 수강신청 > 정원외신청 > 신청, 수강확정

[교원] mySNU 승인관리 > 승인처리 > 수강정원외신청
교원 승인 9. 1.(수) ~ 9. 9.(목)
학생 수강확정 9. 1.(수) ~ 9. 10.(금)
수강신청 취소 9. 8.(수) ~ 10. 26.(화)  [학생] mySNU 학생서비스 > 수업/성적 > 수업 > 정규학기수강취소 
수강신청 취소 승인 9. 8.(수) ~ 10. 28.(목)  [교원] mySNU 승인관리 > 승인처리 > 정규학기수강신청취소신청


나. 유의사항

 1) [수강신청 취소] 기간 내 수강취소 신청 및 승인

 2) [정원 외 신청]
신청-교원승인-수강확정 기간 및 방법 숙지

 3) [군휴학 원격수업] 학생이 직접 2021. 9. 14.(화)까지 군인공제회 나라사랑포털에서 수강신청 취소 요청

 4) [교과구분변경] 수업일수 1/4선인 2021. 9. 29.(수)까지 교과구분 변경 등록

 5) [과정간 반복 수강신청] 

    - 변경 기간에 졸업(수료)에 필요한 학점을 신청

    - 기 졸업(수료)한 과정에서 들은 교과목(동일교과목 포함)을 다시 수강신청하는 경우, 이전 과정 졸업(수료)사정시에 사용한 교과목은 현재 과정의 졸업(수료)사정에 사용할 수 없음


 


붙임  1. 수강신청 변경/취소 및 정원외신청·중복수강신청 안내(서식 포함) 1부
붙임  2. 수강신청 취소 및 정원외 신청 매뉴얼 각 1부

붙임  3. 교과구분변경 및 재이수정보정정 안내 1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