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학원
2021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 계획 알림(온라인신청 기간 변경)
2021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 계획을 알려 드립니다.
(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)
구 분 |
일 정 내 용 |
1. 논문심사 계획 공고 |
∙ 2021. 9월 중 ※ 세부일정은 각 대학(원)에서 정함. |
2. 논문제출 예정자 등록 (온라인 신청) |
∙ 2021. 10. 14.(목)~10. 22.(금) <9일간> ※ 학생 개인별로 mysnu에 로그인하여 신청 함. mysnu 로그인(학생ID)한 후 -> 학생서비스 -> 졸업 -> 논문/실적심사 신청/취소<신청 기간: 2022. 10. 12.(화) 09:00 ~ 10. 22.(금) 18:00> 등록서류 교부 및 접수 - 석사과정 : 논문심사원 - 박사과정 : 논문심사요구서, 지도교수추천서, 이력서 - 교부 및 접수장소 : 각 학과(부) 행정실 *등록서류: 온라인신청시 첨부 및 행정실 직접 제출(둘다제출 필요) |
3. 논문심사료 납부 |
∙ 2021.10.25.(월)~11.5.(금) <평일, 09:00-17:00, 11일간> ※ 논문제출예정자가 계좌 이체 또는 지정된 은행에 직접 납부. |
4. 논문심사대상자 명단, 논문심사위원 추천 및 선정결과 보고 |
∙ 2021. 11. 1.(월)까지 ※ 논문심사대상자와 논문심사료 납부자 통계가 동일하여야 함. 다만, 박사과정의 경우 직전학기 심사연기자만큼 통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음. |
5. 논문심사 - 예비심사 - 종결심사 |
∙ 2021. 10. ∼ 2022. 1월 초까지 ※ 세부일정은 추후 안내 |
6. 논문심사 결과 보고 (심사기간 연장 승인 처리 결과 포함) |
∙ 2022. 1. 7.(금)까지 |
7. 논문합격자 중 수료요건 미충족자 확인 및 철회조치 결과 제출 |
∙ 심사종료 후 ∼ 2022. 1. 7.(금)까지 ※ 해당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. |
8. 최종 인준논문제출 〔각 대학(원) → 도서관〕 |
∙ 2022. 1. 21.(금)∼2. 7.(월) 24:00 <18일간> ※ 책자논문 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제출 ※ 마감 이후 제출/수정 불가 ※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를 받을 수 없음 ※ 논문제출 방법, 학생 안내자료 등은 별도 공지 |
9. 보존용 논문 미제출자 확인 및 명단 제출 |
∙ 2022. 2. 8.(화)까지 ※ 당해학기 보존용 논문을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에 한함. |
10. 논문 비공개 승인처리 결과 보고 〔각 대학(원) → 중앙도서관 및 교무과〕 |
∙ 심사종료 후 ∼ 2022. 2. 1(화)까지 ※ 해당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. ※ 해당학과(부)에서 1건으로 취합하여 보고 ※ 반드시 지도교수의 승인을 얻어 소속 학과(부) 제출 |
※ 세부일정은 논문심사계획 참조
※ 학위논문 비공개 관련 세부사항은 【붙임2】의 <참고 2>에 따라 처리
※ 학위논문 교체(또는 정정제출) 관련 사항은 별도 공지 예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