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학원
★ 2022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 계획 및 제출서류 안내(추가)
2022학년도 2학기 석사·박사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리며, 보다 상세한 사항은 붙임 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□ 논문제출 및 심사 계획 일정
구 분 |
일 정 내 용 |
1. 논문심사 계획 공고 |
∙ 2022. 9월 중 ※ 세부일정은 각 학과(부)에서 정함. |
2. 논문제출 예정자 등록 (온라인 신청) |
∙ 2022. 10. 11.(화)~ 10. 21.(금) <11일간> ※ 학생 개인별로 mysnu에 로그인하여 신청 함. |
3. 논문심사료 납부 |
∙ 2022. 10. 24.(월) 09:00 ~ 11. 4.(금) 17:00 <10일간> ※ 논문제출예정자가 계좌 이체 또는 지정된 은행에 직접 납부. |
4. 논문심사대상자 명단, 논문심사위원 추천 및 선정결과 보고 |
∙ 2022. 11. 4.(금)까지 ※ 논문심사대상자와 논문심사료 납부자 통계가 동일하여야 함.(다만, 박사과정의 경우 직전학기 심사연기자만큼 통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음.) |
5. 논문심사 - 예비심사 - 종결심사 |
∙ 2022. 10. ∼ 2023. 1월 초 까지 ※ 세부일정은 각 학과(부)에서 정함. |
6. 논문심사 결과 보고 (심사기간 연장 승인 처리 결과 포함) |
∙ 2022. 1. 4.(수)까지 |
7. 논문합격자 중 수료요건 미충족자 확인 및 철회조치 결과 제출 |
∙ 심사종료 후 ∼ 2022. 1. 4.(수)까지 ※ 해당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. |
8. 최종 인준논문 제출 〔각 대학(원) → 도서관〕 |
∙ 2023. 1. 20.(금) ~ 2. 6.(월) 24:00까지 <18일간> ※ 책자논문 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제출 ※ 마감 이후 제출/수정 불가 ※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를 받을 수 없음. ※ 논문제출 방법, 학생 안내자료 등은 별도 공지 |
9. 보존용 논문 미제출자 확인 및 명단 제출 |
∙ 2023. 2. 6.(월)까지 |
10. 논문 비공개 승인처리 결과 보고 〔각 학과(부) → 교무행정실〕 |
∙ 심사종료 후 ~ 2023. 1. 4.(수) 까지 ※ 해당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. ※ 해당학과(부)에서 1건으로 취합하여 보고 ※ 반드시 지도교수의 승인을 얻어 소속 학과(부) 제출 |
구분 |
석사 |
박사 |
||
논문제출
예정자 등록서류 (10월 28일까지 제출) |
(서식1)석사학위논문심사원 (서식7-1)논문심사위원추천서 ※ 위원장, 부위원장, 위원 (총3인 추천) (서식23)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[마이스누 출력]연구생증명서(수료생에 한함) [마이스누 출력]논문심사료 납부영수증(납부기간까지 제출) |
(서식4)박사학위논문심사요구서 (서식5)지도교수추천서 (서식6)이력서 (서식7-1)논문심사위원추천서 ※ 위원장, 부위원장, 위원3인 (총5인 추천하되, 반드시 교외전문가 1인 이상 포함) (공대서식1)외부심사위원인적사항 (공대서식2)외부심사위원 개인정보 수집·활용 동의서 (서식23)연구윤리준수확인서 [마이스누 출력]연구생증명서(수료생에 한함) [마이스누 출력]논문심사료 납부영수증(납부기간까지 제출) |
||
<해당 시> | (공대서식1)외부심사위원인적사항 (공대서식2)외부심사위원 개인정보 수집·활용 동의서 |
<해당 시> | (서식7-3)박사학위논문심사위원 자격기준미달추천서 | |
논문심사 결과보고 서류 (2022.1.3. 까지) |
(서식2)석사학위논문요지 | (서식8)예비심사결과보고서 (서식9)구술고사성적표 <각 1부> (서식10)투표용지 <각 1부> (서식11)박사논문심사요지 (서식12)박사학위논문심사결과표 (학과서식1)SCI(E)급 학술지 논문게재실적 |
||
<해당 시> | (서식3)석사학위 논문심사 철회 신청서 (서식18-1)논문 비공개 신청서 |
<해당 시> | (서식13)박사학위 논문심사 철회 신청서 (서식14-1)박사학위 논문심사기간 연장 신청서 (서식18-1)논문 비공개 신청서 |